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환학생, 유럽 여행 항공권을 가장 싸게 끊는 방법: 라이언에어 학생 할인

 

 

 

 

유럽으로 교환학생을 가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유럽 여행을 자주 가겠다는 다짐을 하고 온다. 
나는 어디 어디를 가고 싶다고 미리 생각하고 온 게 아니라 가능하면 싼 곳을 여행하고 싶었다.

왜냐하면 숙박비와 교통비로 길에다 쓰는 돈이 너무 아까웠기 때문...

하지만! 우리에게는 라이언에어(RYAN AIR)가 있다.
문제는 이 항공사가 저가 항공사라 체크인 수화물도 안되는데다가 가격은 들쭉날쭉하다는 것.

교환학생으로 와서 VIS라는 단체 등록, studentcard 등록, 국제학생증 발급에 쓴 돈을 생각하니 뭐라도 할인받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검색을 한 결과, 라이언에어에는 Erasmus Student를 위한 혜택이 있었다!

 

교환교에 가면 대부분 ESN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이다. 
Erasmus(에라스무스)는 유럽 교환학생을 지칭하는 줄 알았었는데, 유럽인 뿐만 아니라 Non-EU여도 유럽에 있는 교환교에서 교환학생으로 머무르고 있다면 해당이 되는 단어인 것 같다.

 

즉, 유럽에서 교환학생을 하고 있으면 = 모두 Erasmus Student라는 것.

받을 수 있는 혜택부터 정리해보면 위 사진과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Standard Fare 기준으로 15% 할인, 그리고 무료로 체크인 수화물 20kg!
ESN 카드로 가입한 기간에 맞춰 총 8번의 편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8번이면 충분한 것 같다. 
항상 라이언에어만 탈 수는 없으니까...

이 혜택을 받기 위해 꽤나 씨름을 했는데 먼저 해야할 일은 https://esncard.org/ 에서 회원가입(Register) 후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ESN 카드를 등록하는 것이다.

 

 

ESNcard

* Update: Please note that this offer is no longer available. American Tourister, part of...

esncard.org

My Account에 들어가서 Profile Edit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차근차근 입력해주면 된다.
Home University와 Host University 란이 나뉘어져있는데 Home University에는 한국 대학교를 Host University에는 지금 다니고 있는 교환교 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등록 후에 승인받기까지 시간이 조금 소요되니 한 30분 뒤에 라이언에어에 입력하는 게 좋다. 
위 사진에서 ESN card 섹션의 Status에 Active라고 적혀있으면 완료된 것이다.

이제 다시 라이언에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후 Setting - Erasmus 메뉴로 들어가서 Add Membership을 하면 된다.

Add membership에 다시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Verified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끝!

적용이 된 상태에서 위처럼 항공권을 검색하면 빨간 글씨로 15% 할인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나도 뒤늦게 안 사실이라 많이 활용하진 못했지만
코펜하겐-쾰른행을 무려 12$에,
리스본-포르토행을 18€에 끊었다. 
무료 수화물이 가장 메리트 있는 것 같다.

 

아무쪼록 유럽으로 교환학생 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Post by @siwanderlust__